사진제공=위캔캠프
사진제공=위캔캠프

다가오는 여름방학,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성적향상을 계획하는 학생들과 이를 지원하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주)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가 코로나19에도 이어지는 학생들의 높은 요청 속 다가오는 여름, 위캔캠프 ‘서울대 공신캠프’의 개최를 알리며 본격적인 캠프 준비에 나섰다고 전했다.

위캔캠프의 서울대학교 공신 멘토 학습실무법 캠프는 기존 캠프에 더해진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욱 체계적이고 철저한 기준으로 선발된 서울대 멘토들과의 1:1 멘토링을 통해 본인만의 학습법이나 공부 계획에 자신감이 없던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전달할 계획이다.

(주)한국진로개발원은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및 제도권 밖의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연구, 개발 및 제작하고 제공해왔다. 또한, 약 100만 명을 상회하는 학생들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학습 다이어리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컨텐츠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위캔캠프의 ‘여름방학 서울대 공신 멘토링 캠프'는 자기주도학습법 참여 학생들에게 서울대학교 공신들의 학습실무법을 익히고 전수하며, 학습 동기부여와 자신감 향상, 진로 탐색 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의 주제로 집중적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한 멘토링을 받게 된다. 이는 매년 5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선발되는 서울대학생 공신 멘토를 통해 진행되는데, 학생 1명당 7명의 멘토가 배정되어 조별 활동을 하며, 학습법의 전수뿐만 아니라, 진학 전략, 진로, 캠퍼스 투어 및 상담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여 학생은 우수 멘토들의 실제적인 학습실무법을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수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좀 더 깊이 있게 습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위캔캠프
사진제공=위캔캠프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주)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기존 캠프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만족스러운 후기와 이후 캠프에 대한 요청으로 인해 더욱 발전된 방학캠프를 준비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하며 “국내 유일 1:1 멘토링 캠프 답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멘토들의 선발과 함께 캠프 참가자들의 성적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학습법 교육 및 컨텐츠 제공을 학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위캔캠프는 참가 학생들의 전교 1등 배출로 잘 알려져 있다. 위캔캠프는 이에 “홈페이지 내 후기를 통해 지난 캠프 참가 후 전교 1등 소식을 알려온 다수의 학생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나중학교, 당설중학교, 경희여자중학교, 양정중학교 등에서 참가 학생들의 성과가 나타났고 신곡중학교의 경우 캠프에 참가했던 남매가 모두 각자 학년에서 전교 1등을 기록하는 성적향상의 성과를 알려 왔다. 전교 1등이라는 기록만 놓고 봤지만, 목표했던 성적 향상을 이룬 학생들도 많은 것으로 확인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로는 학생 맞춤형 1:1 멘토링이 주요했다고 생각한다. 전문 컨설턴트들을 통한 고입 학생부종합전형준비전략 및 고교학점제 전략 등 멘토링을 진행하기 때문에 단순히 시험 성적 향상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외고에 진학하고, 토익 첫 시험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등 진학과 자격시험 등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위캔캠프
사진제공=위캔캠프

한편, 위캔캠프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 기업과의 제휴를 이어나간다. 외국어 전문 교육 브랜드 시원스쿨의 초·중·고 강의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위캔캠프는 국가 브랜드 대상 외국어 교육 부문을 수상하며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시원스쿨과의 제휴를 이어가며 캠프 참가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외국어 학습 컨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수능 필수 과목, 취업 기본 스펙 등으로 알려지며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한국사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신요점정리도서 ‘위캔 한국사’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어 영어 학습을 위한 필수개념과 모의고사가 수록된 위캔영어 140제의 제공에 이어 온라인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가학생들은 학업과 학습에 필요한 다이어리와 함께 일기장, 만다라트 등 미래 진로계획을 체계적으로 다져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 전원에게 하루3번 동기부여 서울대치약을 증정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 탐색을 위한 학과 적합성 진로진단검사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캔캠프 측은 현재, 많은 접수 문의 속 캠프 준비를 진행중이며 신청은 위캔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