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좋은 사람들의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대표 유현오, www.cyworld.com)는 월드비전과 공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연탄을 전하는 행사를 마련하고 회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싸이월드는 이를 위해 ´사랑의 연탄´ 스킨(미니홈피 배경화면)을 제작, 1일부터 도토리 3개(3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 가격은 연탄 시중가를 감안한 것으로 회원들은 스킨 하나를 구매함으로써 연탄 한 장을 기부하는 의미를 갖게 된다. 스킨은 구입과 선물이 자유로워 중복 구매를 통해 더 큰 사랑을 전할 수도 있다.

행사를 위해 연탄 스킨 판매액 전액과 함께 판매분 만큼의 금액을 추가로 난방류 구입에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가수 김장훈 씨가 ´사랑의 연탄 홍보대사´로 나서 특유의 분홍색 머리 캐릭터로 ´사랑의 연탄 스킨´에 등장할 예정. 깜찍한 캐릭터가 연탄을 들고 있는 따뜻한 모습으로 그려져 스킨 자체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김장훈 씨는 오는 14일 강원도 정선을 방문, 싸이월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달동네 130여 가구에 연탄, 가정용 등유 등 난방류를 직접 배달하고 목욕봉사, 도시락 배달 등 자원봉사 활동에 함께 할 예정이다 .

또한 싸이월드 내에서 예매되는 김장훈 콘서트 티켓 1장당 3,000원(연탄 10장 상당)을 연탄 구입에 지원하기로 하는 등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지원을 통해 행사를 돕고 있다.

행사 소식을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려 네티즌 홍보대사가 되는 사람에게는 ´사랑의 연탄´ 스킨(100명), ´싸이월드 미니미´ 다이어리(10명), USB 메모리(10명) 등 선물을 제공한다.

연탄스킨 판매는 오는 19일까지 계속되며, 김장훈 씨와 함께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월드비전 미니홈피 (www.cyworld.com/world_vision)를 방문해 ´싸이연탄나눔이´(20명 선발)로서 자원봉사를 신청하면 된다.<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