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유튜브채널 ‘B공식채널’ 개편, ASMR 부산명소 소개

부산의 소리 1편 '동래파전' <자료제공=부산시>
부산의 소리 1편 '동래파전'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부산시 대표 시민소통채널인 유튜브 ‘B공식채널’을 전격 개편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B공식채널’ 개편을 맞아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콘텐츠를 신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참여이벤트를 시행해 B공식채널을 명실상부한 시민들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신설되는 콘텐츠 ‘부산의 소리’는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과 관광명소 등을 요즘 유행하는 ‘ASMR’ 방식으로 소개한다.

‘ASMR(Autonomous Sensort Meridian Reponse)’은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속삭임이나 소음을 뜻하는 용어로 소리를 특화해 영상미로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의 소리 1편, 동래파전’은 부산의 바닷바람이 키운 기장 쪽파로 만들어 진한 향이 일품인 부산 동래파전을 소개해 옛날 방식 그대로 달궈진 놋쇠에 파전을 굽는 소리와 함께 영상으로 담았다.
 

부산의 소리 2편 '기장 아홉산숲' <자료제공=부산시>
부산의 소리 2편 '기장 아홉산숲' <자료제공=부산시>

지난 5월28일 공개된 ‘부산의 소리 2편, 기장 아홉산숲’은 숲의 대나무·금강소나무·편백나무 등 다양한 나무 군락을 영상에 담아 소개했고, 이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전망이다.
 

부산의 소리 3편 '금정산성 막걸리' <자료제공=부산시>
부산의 소리 3편 '금정산성 막걸리' <자료제공=부산시>

그리고 ‘B공식채널’은 부산의 소리 3편으로 이어질 ‘금정산성 막걸리’를 소개해 부산을 더 다채롭게 담아낼 예정이다.

‘부산의 소리’는 지난 2월 시민을 대상으로 한 ‘부산시 유튜브 채널인지도 조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한편 시는 이번 ASMR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선물하고, 국제 관광도시 부산의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명소와 음식 등을 소개할 방침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B공식채널은 2030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시도하기 위해 만든 채널이다”라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시민참여코너를 지속해서 발굴해 부산시민의 대표 소통채널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