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04학년도 제 2기 초등 EIC(English Immersion Camp: 영어 집중 훈련)를 2005년 1월 3일부터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 20분까지 10일간, 7개 중심학교 별(광주계림, 광주효동, 일곡, 광주서, 화정남, 정암, 계수)로 운영하게 된다.




 제 1기에 이어 금번 실시한 제 2기 초등 EIC는 각 초등학교 5학년 대표 학생들(140명)이 인근 학교에서 원어민 교사(7명)와 협력교사(7명)가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을 통하여 초등학생의 언어 구사 능력을 최대한 배양하고, 다양한 활동중심 수준별 수업 전개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고취는 물론 영어사용 국가들의 전통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토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교육활동과 일상생활은 영어만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특히 1월 14일에는 각 중심학교별로 캠프 기간 동안의 활동 내용을 정리하여 전시회, 역할극, Storytelling(영어이야기), 게임, 조사통계발표 및 가고 싶은 나라 소개 등 학부모님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제2기 초등 EIC는 국내에서도 해외 어학연수의 효과를 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어 학생, 학부모들의 지대한 관심이 기대 되고 있다.
                                                                                           <호남본부=조장선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