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화)부터 9월 2일(목) 18시까지 진행

한울본부 전경 <사진제공=한울본부>
한울본부 전경 <사진제공=한울본부>

[울진=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 이하 한울본부)는 2022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8월 3일(화)부터 9월 2일(목) 18시까지 진행한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원자력발전사업자가 발전소주변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주민 복지향상 등 지역과 상생하기 위해 한국수력원자력(주) 자기자금으로 시행하는 지원사업이다.

한울본부의 2022년도 사업자지원사업 예산은 총 160.42억으로 전년 대비 13.96억 증가했으며, 공모분야는 교육장학사업, 지역경제협력사업, 주변환경개선사업, 지역복지사업, 지역문화진흥사업 그 밖의 지원사업 등 총 6개 분야다.

한울본부는 올해도 지역 내 기관‧단체‧주민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오는 8월 10일(화) ~ 11일(수) 한울본부 홍보관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 오전 10시에는 문화‧행사‧환경 분야, 11일 오전 10시에는 경제‧교육‧복지 분야 설명이 예정되어 있다.

한울원자력본부 박범수 본부장은 “2022년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사업(보편적 복지 및 주민소득 증대‧일자리 창출)과 정부‧지자체 시행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중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모관련 세부사항과 사업신청방법은 한울본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또는 울진군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한울본부 대외협력처 지역협력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