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공무원 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행정일꾼 양성

[울릉=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울릉군은 지난 27일, 2021년도에 입사한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의 자질과 업무 수행능력을 배양과 조직에 안정적인 적응을 유도하기 위한 내용으로 공직자의 기본 소양교육과 행정실무 중심의 직무교육을 진행하였다.

울릉군, 신규공무원 기본 소양교육과 행정실무 중심의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울릉군
울릉군, 신규공무원 기본 소양교육과 행정실무 중심의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울릉군

이어서 우리 지역의 주요 문화 관광지 답사를 통해 올바른 역사관의 정립과 애향심을 고취시켜 지역의 역량 있는 행정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무원의 공직자로서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우리지역 바로알기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였으며, 낯선 조직 환경에 연착륙을 위해 멘토 공무원들도 동행하여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마치고 난 뒤, 김유현 주무관(교육생 대표)은 “짧은 시간 동안 우리지역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동기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또한, 김병수 울릉군수는 “앞으로 신규임용자들이 조직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알찬 교육기회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