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영재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19일 영재교육 홈페이지(http://211.248.116.175/gifted/)를 개통했다.





영재는 지적.정의적 특성과 학습에 대한 요구 수준이 달라 일반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난 2002년부터 공교육 차원에서 영재교육을 추진해 왔다.

이에 제주도교육청에서는 영재교육원과 영재학급을 설치하고 수학, 과학 중심의 영재교육을 실시해 오다가 외국어와 정보영역까지 영재교육대상자를 확대, 현재 초.중.고등학교 학생 630명에게 영재교육의 수혜를 주고 있다.

이처럼 영재교육대상자를 매년 확대하게 됨에 따라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어, 제주도교육청에서는 교원, 학생,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에게 영재교육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시킴으로써 뛰어난 능력을 소유한 영재들을 발굴, 잠재력을 최대한 계발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개통한 제주도교육청 영재교육 홈페이지는  영재교육 관련 행사 안내, 영재교육기관의 현황, 제주도교육청의 영재교육 추진 주요 일정, 영재교육대상자의 선발 과정 등을 안내해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영재교육 기관 사이의 네트워크를 구축, 정보의 공유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현서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