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일보] 김창진 기자 = 광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에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2010년부터 시작한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바람직한 노사관계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합리적 노사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우수기관을 인증·포상하는 제도이다.

이번 심사에서 광주시는 협력적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기관장의 노력과 다양한 사업 추진 및 구성원의 참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우수행정기관 인증은 2022년 1월 1일부터 2년간 유효하다.

특히, 시는 기관표창과 함께 주어진 240만원의 시상금을 노사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열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수상은 광주시와 공무원 노조가 함께 직원의 행복이 곧 시민의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으로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주변 이웃들을 위한 공직자들의 자발적 기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상생협력 발전하는 노사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5회 연속 노사 우수행정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2017년 행정안전부장관상, 2019년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