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참여 특성화로 프로그램 간 연계·다양한 운영 등 호평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사진/사진제공=천안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사진/사진제공=천안시

 

[천안=환경일보] 정승오 기자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2021년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종합평가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해 2년마다 진행되며, 사업관리역량, 사업운영성과, 행정참여도 및 우수사례와 기관장 사업기여도 분야를 평가한다.

‘태조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참여를 특성화해 프로그램 간 연계와 운영을 다양하게 제공했다는 점과 참여 청소년과 보호자 관리 등 체계적인 생활 관리로 사업 운영의 안정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우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좋은 성과를 이뤘다”며,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태조산 청소년 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정책 지원사업 이다.

2022년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으로 14세부터 16세까지 청소년이 대상이다. 등록 관련 문의는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041-566-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