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기운 받아 힘차게 시작하는 건강 걷기로 시민건강 증진

 

 

20만보 걷기 챌린지
20만보 걷기 챌린지

 

 

[구리=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1일부터 호랑이 기운 받아 힘차게! 새해맞이 20만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새해맞이 20만보 챌린지2022년 새해 첫날 시작하는 걷기 챌린지 운영으로, 걷기를 통해 추운 겨울 다소 느슨해질 수 있는 신체에 건강과 활력을 제공하고 구리시 전반에 걸친 신체활동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참여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다운받은 후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를 가입하고 커뮤니티 내에서 진행되는 새해맞이 20만보 챌린지참여하기버튼을 누르면 된다.

1걸음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1월 한달 동안 20만보 이상 마일리지를 적립한 참가자 중 3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함께 할 친구 초대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하며, 게시판에 초대한 친구 닉네임 인증 시 추첨을 통해 뚜레쥬르 모바일 기프티콘이 300명에게 추가로 제공된다.

안승남 시장은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역시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추진되는 만큼 새해의 활기찬 시작과 동시에 걷기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시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흥미롭고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지속 발굴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보건소는 2021년에 전 시민 대상으로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