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청장 조연환)은 27일부터 5월 1일까지 5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제2전시관에서 산림청이 공식 후원하고 한국자생식물협회(회장 김영근)에서 주관하는 순수한 우리꽃만으로 전시하는 우리꽃박람회를 개최한다.

“우리땅엔 우리꽃을”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열다섯 번째로서 외래수종 위주로 전시하는 다른 꽃 박람회와는 달리 순수한 우리의 꽃으로 우리의 정서와 문화에 맞는 작품을 선보여 오고 있어 우리식물 애호가들에게 각광을 받아 왔다.

이번 박람회는 산과 산골의 의미와 그 정취, 그리고 우리꽃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수 있도록 기획하여 콘크리트 문화에 젖어 사는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안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시장내에는 한국자생식물협회 회원들이 자연경관을 축소한 고난이도의 기술로 연출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는 분경문화조경관을 비롯하여 우리꽃을 대상으로 한 사진관, 그림관, 압화관과 이벤트관 등 전시관마다 여러 가지 테마관을 개설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박람회 기간중 우리꽃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우리꽃 심기대회”와 우리꽃과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는 “퀴즈로 알아보는 우리꽃”, 또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꽃을 보고 느낀 체험수기나 박람회장을 관람하고 감상한 내용을 주제로 한 “우리꽃 체험수기 글짖기 대회”가 이벤트 행사로 열리며, 글짖기 대회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는 참가자에게는 농림부장관상, 산림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조수경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