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 공감 평화 강연 "리멤버N클라스" 실시

피스모모 문아영 대표 강연장면 /사진제공=남양주시
피스모모 문아영 대표 강연장면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30일과 31일 양일간 시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 공감 평화 강연 [리멤버N클래스]를 실시했다.

[리멤버N클래스]는 최근 전쟁의 여파로 평화의 중요성에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멀게만 느껴졌던 평화, 통일에 관한 이야기들을 시민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연에서는 30일 피스모모 문아영 대표가 ‘평화는 모두의 것’을 주제로 평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일상에서 느끼는 평화 감수성 등을 설명했으며, 31일에는 대중에게 친숙한 뮤지컬 작품을 위주로 한 ‘뮤지컬과 함께 하는 통일 이야기’가 진행됐다.

특히, ‘뮤지컬과 함께 하는 통일 이야기’에서는 뮤지컬 히스토리언 박성윤 PD와 뮤지컬 배우 유환, 추연성, 신현지가 ‘레미제라블’,‘미스사이공’, ‘영웅’, ‘아리랑’ 등의 작품을 해설하고, 실제 삽입곡을 직접 시연하며 그 안에 숨겨진 평화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줘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현재 세계정세가 급박하게 돌아가며 평화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 평화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강연을 통해 평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평화와 통일에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교육 및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