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책의 날 맞아 4월21~22일 2일간 학교 도서관 행사 실시

주곡초등학교 독서실
주곡초등학교 독서실

[남양주=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곡초등학교(교장 정명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계 책의 날 독서행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4월 21일, 2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 행사는 코로나로 인하여 그동안 도서관에 오지 못한 학생들에게 도서관에 오면 즐겁다 는 생각을 갖도록 하는 취지로, 도서관을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세계 책의 날을 인지하고 의미를 되새기도록 하기 위하여 운영했다.

책을 대출하고 “선생님! 세계 책의 날은 4월 23일입니다!”라고 외치면 선물을 주는 행사와, “컬러링 책갈피 나만의 대출증 만들기”, “반납을 잊어버린 너에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주곡초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도서관을 이용하고,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여러 독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고, 정보활용교육 및 독서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학교 도서관이 교육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주곡초 정명희 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아이들이 도서관을 좀 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이번 행사를 통해 독서가 즐겁고 도서관이 편안하고 친숙한 곳임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도서관이 더 활발하게 운영되면 흥미도가 향상되어 독서 의욕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