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5일까지 DDP 야외에서 즐기는 ‘디자인 놀이동산’ 열려
유명 팝 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의 8m 대형 베어벌룬 선보여

DDP 디자인 놀이동산 포스터 /자료제공=서울디자인재단
DDP 디자인 놀이동산 포스터 /자료제공=서울디자인재단

[환경일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면 서울 동대문 DDP는 어떨까.

잔디 가득한 야외공간에 어린이 영화와 디제잉 공연을 볼 수 있고, 다채로운 디자인 제품을 살 수 있는 마켓과 건물 4층 높이의 대형 베어벌룬이 여기저기 등장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DDP 공간 곳곳을 메울 베어벌룬은 임지빈 작가의 ‘에브리웨어 프로젝트’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일상적인 공간을 미술관으로 바꾸는 게릴라성 전시다. 일명 ‘딜리버리 아트’라 불리며 도시의 익숙한 풍경 속에 찌그러져 있는 사물의 모습을 통해 유쾌함을 표현한다. 이미 포토존이 가득한 DDP에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단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소가 생기는 것이다.

행사기간 동안 게릴라성 전시 에브리웨어 프로젝트(Everywhere Project)가 전시명 ‘스페이스인러브(SPACEinLOVE)’로 새롭게 선보인다. DDP 곳곳에 숨겨진 곰돌이를 찾는 재미가 있다.

베어벌룬의 등장과 함께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이 운영하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는 5월 5일부터 5월 15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DDP 디자인 놀이동산’이 열린다.

2년 만에 개최되는 DDP 야외 대면 행사로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DDP 전역에서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잔디언덕 시네마 및 LP 디제잉 공연 ▷DDP 디자인마켓 ▷어린이 체험교실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음악회 등이며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DDP 곳곳이 놀거리, 볼거리, 살거리 가득한 놀이동산으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는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DD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밖에도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음악회, DDP 디자인마켓, 어린이 워크숍이 준비돼 있다. DDP 디자인마켓은 어울림광장 미래로 하부에서 40여 개의 셀러가 선별된 디자인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동대문패션관광특구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선정한 동대문 베스트셀링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 체험 교실은 ‘종이비행기 날리기’, ‘김영만 아저씨와 만드는 친환경 색종이 놀잇감’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그 밖에 DDP 스페셜 건축투어와 연계한 ‘흥인지문 만들기’, 서울새활용프라자 입주기업과 연계한 ‘폐자전거 활용 조명 만들기’, ‘우유팩으로 업사이클링 카드지갑 만들기’ 등 다양한 디자인 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 및 할인 이벤트가 함께한다. 팀 버튼 전시는 SNS 설문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 전시 티켓을 제공한다.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는 행사기간 내내 입장료를 20% 할인해 주고 DDP 디자인스토어는 최대 7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를 담당하는 김윤희 팀장은 “코로나19 때문에 멈췄던 야외활동을 다시 시작하는 계기를 맞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디자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DDP에서 경험하는 어린이날이 아이들 마음속에 오랫동안 특별한 날로 남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