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초등저학년‧고학년 3개 부문으로 나눠 개최

[환경일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학교급식을 통한 저탄소 식생활을 주제로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우리나라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어려서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및 확산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글짓기 주제는 ▷지구를 지키는 우리학교 급식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우리학교 급식 ▷자랑하고 싶은 우리학교 급식 등이며, 수기·수필 등 생활문 형식으로 2,000자 이내(200자 원고지 10매)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유치부(5~7세)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이다.

접수 마감은 5월19일(목)까지며, 대회 일정 및 참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공사가 주최하는 ‘2022 공공급식 요리 경연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행사로,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 개발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가치확산까지 더해 더욱 풍성한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미래세대들에게 건강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올바른 식생활을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고, 지속 가능한 급식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