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사랑상품권 연계 결제를 통해 3,000원 즉시할인쿠폰 발행

안동시 안동사랑상품권 연계 먹깨비 할인이벤트 홍보 배너 /사진제공=안동시
안동시 안동사랑상품권 연계 먹깨비 할인이벤트 홍보 배너 /사진제공=안동시

[안동=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안동시는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소비심리를 회복하고자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동시 ‘먹깨비’ 이용자는 이달 23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먹깨비’ 앱 내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10,000원 이상 안동사랑상품권으로 즉시 결제 시 3,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매주 일요일 선착순 할인쿠폰, 가입고객 첫 주문 이벤트 할인 쿠폰 등과 중복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먹깨비’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 후 음식을 주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타 배달앱과는 달리 이용자들이 지역사랑상품권을 연계하여 결제할 수 있어 더 큰 할인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소상공인들은 가맹점 가입 시 가입비와 광고비 없이 1.5%의 중개수수료만 부담하면 됨에 따라 배달앱 수수료 부담 완화로 소득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먹깨비’ 홈페이지 내에서 입점 신청을 하거나 전화로 신청을 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 신청 시 구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할인이벤트 이외에 앞으로도 ‘먹깨비’를 통한 다양한 특별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