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은 지속되는 고유가 상황과 하절기 냉방전력 사용 급증에 대응해 여름철 전기사용량을 전년대비 5%이상 절약한 세대에 대해 현금을 돌려주는 에너지절약 실천가정 CashBack행사(행사기간 : 2005.6.10~11.30)를 실시하기로 하고, 오는 6월 10일부터 선착순 3만 5천세대를 대상으로 접수를 시작한다.
공단은 이번 CashBack행사를 통해 7∼8월(2개월)동안 전년도 동기간에 비해 5~20%이상 전기를 절감한 세대에 현금을 1∼3만원으로 차등 지급하고, 이를 ‘선풍기로 시원한 여름나기 백만인 서명운동‘과 병행하여 하절기 전력급증상태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범국민 에너지절약 참여운동을 확대시킬 계획이다.

작년도 하절기 CashBack행사에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약 72,000세대가 참여하였고 13,672세대가 10%이상 절약에 성공하여 에너지절약 실천이 정착되어가고 있음을 보여준 바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0일부터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세대는 공단에서 제공하는 전기절약 실천방법 등을 참조해 절약요인을 찾아 실천한 후 절약성공을 입증할 수 있는 전기요금 청구서 등의 증빙서류를 행사 참여세대에 송부한 회신봉투에 넣어 공단으로 보내면 된다.

<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