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준중형급 디젤 승용차를 선보인다. 금번 출시되는 뉴아반떼XD 승용 디젤 모델은 기존 가솔린 모델 대비 약30% 우수한 연비(리터당 15.8Km, 자동4단 기준)로 뛰어난 경제성은 물론, 신기술을 적용해 높은 정숙성과 승차감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뉴아반떼XD 승용 디젤 모델이 연2만Km를 주행, 5년 보유시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 약440만원 정도의 연료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고 밝혔다.기존동급 가솔린 엔진 대비 60% 이상 높은 토크(최대토크 24.5Kg∙m/2000rpm)로 탁월한 가속성능과 등판능력을 갖췄다.

또한, 뉴아반떼XD 승용 디젤 모델은 파일럿 연료 분사 방식을 통하여 엔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신형 변속기를 적용하여 주행시 안정감은 물론 내구성도 향상시켰다.

그 밖에도 각종 방음, 방진사양을 적용해 우수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확보했다.현대차 관계자는 “연간 주행거리가 길고, 차량 유지비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경제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 디젤승용차에 관심이 높다”며 “향후 안정적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고객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국 지점 및 대리점에서 대규모 시승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특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시승기를 공모해 이 중 100명의 고객에게 경유 100리터 주유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