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원도서관은 오는 7월9일“친구의 날” 제정 선포에 발맞춰 학생들의 건전한 친구 문화를 만들고, 소외된 친구 없이 즐거운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동참하는 차원에서 친구간의 진솔한 우정이 담긴 편지 공모에 나섰다.  

 경남창원도서관은 창원 시내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A4 1매 또는 편지지 1매 이상으로 친구와 싸워 화해를 해야하나 기회를 놓쳐버린 이야기, 친구와의 소중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이야기 등 친구 사이의 우정이 진솔하고 따뜻하게 전달될 수 있는 편지를 써 응모하면 소정의 심사를 거쳐 채택된 응모자에게 친구와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영화예매권(2매씩)을 상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21일부터 7월 6일까지이며 채택된 편지는 창원도서관 홈페이지 게시 및 문예지(해돋이)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게 하여 전시하는 「친구야! 친구야!」라는 행사도 진행해 친구사이의 우정을 돈독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친구와 관련된 도서 목록을 작성, 각 자료실별로 비치하고 학교로 배포해 친구사랑 운동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한 7월 주제별 코너로「사랑과 우정을 나누어요」,「친구랑 나랑」등 친구와 관련된 도서 코너를 마련할 예정이다.
<김현서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