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식회사는 회사 경영성과와 주요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회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현장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05년도 사업소 순회 경영현황 설명회‘‘를 개최 했다.

동서발전 소속 사업소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사업소 순회 경영현황 설명회는 15일 동해화력을 시작으로 당진화력, 일산복합, 호남화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음달 5일 울산 화력을 끝으로 순회 일정이 마무리 된다.







▲경영성과 등 주요현안 공유를 통한 전직원의 경영 마인드 제고
ⓒ환경방송
참석 직원들의 깊은 관심과 호응속에 진행된 설명회에서 회사측은 분사당시 유일한 적자회사로 출발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경영평가 1위와 발전회사 중 설비 신뢰도 1위 달성이라는 성과를 기록한데 대한 직원들의 노고를 평가하고 이번 성과를 이어나가기 위한 향후 계획과 회사 주요 경영현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서는 회사 주요 업무추진 실적과 계획 등 회사 일반현황에 대한 소개와 함께 연료수급, 재무, 예산, 건설 등 전 분야에 걸친 심도있는 설명이 이루어 졌으며 직원들의 복지향상과 능력개발을 위해 추진중인 발전소 공원화 5개년 계획, 복지동서 5개년 계획, 글로벌 인재양성 계획등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루어 졌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동서발전 직원은 “각종 난관에도 불구하고 이런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을 보면서 동서인으로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회사의 비전이 점점 현실화 되고 있는 만큼 직원 모두가 자기 분야에서 제몫을 다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