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단위 철강산업 현장학습 및 다양한 휴가 즐기기에 도움을 주는 견학 프로그램을 7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실시한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에만 특별하게 운영되는 것으로 매주 3회(월, 수, 금)로 총 17회가 진행되며, 오전 9시 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이뤄진다.  하절기 견학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견학일 기준 3일전에 포스코 홈페이지(www.posco.co.kr)에 접속하거나 광양제철소 홍보팀 전화(061-790-2460.2447)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견학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버스를 이용해 광양제철소 홍보관(커뮤니티센타)에서 출발하며, 커뮤니티센타에서 포스코 홍보영화를 관람한 후에 제철소 현장학습이 이뤄지는데 열연공장의 경우 참가자가 직접 공장안을 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퀴즈문제를 출제해 정답을 맞춘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광양제철소 인근 지역인 금당과 금호지역은 오전 9시 10분부터 시간별로 순회버스를 운행해 커뮤니티센타까지로의 이동을 용이하게 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현장학습이외에도 광양제철소 견학은 연중 가능하며, 단체의 경우는 평일에만 가능하고 일요정기 견학은 10인 이하 가족 단위로 3일전에 포스코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