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SG학회 학술대회 개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K-ESG 평가 기준 마련”

고문현 신임 한국ESG학회 회장 /사진=박준영 기자
고문현 신임 한국ESG학회 회장 /사진=박준영 기자

[환경일보] 박준영 기자 = (사)한국ESG학회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가 주최한 ‘2022 한국ESG학회 추계학술대회’가 ESG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3일 국회에서 개최됐다.   

개회식에서는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안철수 의원, 임이자 의원, 조명희 의원, 김승수 의원, 정성호 의원과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축사를 전했다. 또한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상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한국ESG학회 임시총회에서는 고문현 숭실대학교 교수가 신임 한국ESG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고문현 신임 한국ESG학회 회장은 “신뢰할 만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K-ESG 평가 기준을 마련해 K-ESG를 통한 세계 ESG 어젠다 논의를 주도하고 학회에서 마련한 K-ESG 평가 기준을 통해 K-한류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ESG의 발전 방향(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 ▷ESG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도 개선 방향(이종오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사무국장) ▷의료기관 지속 가능 ESG 경영평가 표준 개발(이창원 한양대 교수) ▷CCUS의 허브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ESG 구현(김학은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장)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