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자원봉사자 표창식, 축하공연·홍보체험 부스 등 운영

2019년에 진행한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사진 /사진제공=동대문구
2019년에 진행한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사진 /사진제공=동대문구

[환경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함께해요 동대문구! 내 곁에 자원봉사!’를 주제로 6일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2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한 해 동안 이웃과 지역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온 동대문구 자원봉사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념식에서는 한 해 동안 나눔과 배려를 실천한 25명의 봉사자를 위한 표창 수여식과 자원봉사자 선서 등이 진행되며, 자원봉사자 활동 영상 상영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이날 특별공연으로 지역 장애인 일자리센터인 꿈드래의 발달장애인이 펼치는 흥겨운 율동 공연과 자원봉사자들의 숟가락 난타 및 합창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장 앞 로비에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포토존과 안경 걸이 만들기, 다육이 키우기, 자연물 브로치 만들기 등 6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체험 부스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웃과 지역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눔을 실천해 오신 자원봉사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가 안전하고 긍지를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