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평면스피커를 채택한 홈시어터(모델명 XH-C751TF)는 PDP TV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사용자가 다양하고 개성있는 배치를 통해 특유의 인테리어 감각을 연출할 수 있다.

기존에도 TV와 홈시어터를 패키지로 판매한 사례가 있었으나, 동일한 디자인 컨셉이 아니라 성능과 가격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LG전자가 출시한 PDP TV와 홈시어터 패키지는 동일한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각각 최고의 사양과 기능을 갖췄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홈시어터는 ‘Simple’하고 ‘Slim’한 디자인을 채택하면서도 5개(우퍼 제외)의 평면스피커의 다양하고 개성있는 배치로 사용자 특유의 인테리어 감각을 드러낼 수 있다.

특히 벽걸이형과 스탠드형이 가능한 평면스피커는 700W급 국내 최소 두께인 35mm 초슬림 사이즈로써, 5.1채널 구현은 물론, 스피커의 높낮이 조절과 좌우 45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 최적의 음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홈시어터는 LG전자 독자 음향 기술인 XTS(eXcellent True Sound) Pro를 적용해 원음에 가까운 음향을 재현하고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접속단자를 채택해 영상뿐만 아니라 음향까지도 디지털 기술로 구현한다.

홈시어터와 함께 선보인 PDP TV(모델명 42PX5D/50PX5D)는 싱글스캔(Single Scan)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9-in-2 멀티 메모리카드슬롯을 적용해 CF/MD/SD/SMC/MMC/MS/MS Pro/Magic Stor/XD-Picture 등 총 9가지 규격의 메모리카드를 사용해 초대형화면에서 디카 사진과 음악파일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 DDM디자인연구소장 심재진 상무는 "PDP TV와 홈시어터를 인테리어 감각의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한 데 이어 앞으로도 LG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은 고객 맞춤형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