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주요 사업 ‘평생학습매니저’ 양성 참가자 모집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는 평생학습매니저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사진제공=동대문구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는 평생학습매니저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사진제공=동대문구

[환경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지역 친화형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주요 사업인 ‘평생학습마을 조성-평생학습매니저 양성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4월7일부터 6월9일까지 10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평생학습활동가의 이해 ▷평생교육의 이해 ▷평생교육법 및 평생교육 정책 ▷평생교육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과 비전 ▷디지털 교육환경 설정 및 운영 등으로 구성돼있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는 평생학습관 및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매니저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평생학습매니저 간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워크숍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4월6일 오후 3시까지 동대문구 누리집 프로그램 접수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을 평생학습매니저로 양성해 다양하고 지역 친화적인 평생학습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평생학습매니저를 중심으로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 마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이번 양성과정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