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버블·벌룬공연, 원목필통·쿠키 만들기 등 진행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자료제공=기장군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자료제공=기장군

[기장=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기장군은 오는 4월 29일 기장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매직&버블&벌룬공연 ▷다양한 목공도구·목재 활용한 ‘원목필통 만들기’ ▷오감 통한 창의력·탐구력·정서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아동요리활동 ‘쿠키 만들기’ ▷감각·음악활동 통한 ‘내가 만든 선물’ ▷‘페이스페인팅’ 등을 진행하고,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나만의 키링 만들기’ ▷기장군어린이급식지원센터의 ‘패브릭주머니 만들기’ ▷기장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체험’ 등 여러 유관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구와 환경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쓰지 못하는 폐장난감을 기부하면, 업사이클링 제품 또는 중고장난감으로 바꿔 갈 수 있는 ‘장난감순환행사’도 마련했다.

그리고 이번에 기부된 장난감은 ‘우리동네ESG센터’를 통해서 장난감을 수리해, 취약계층 영유아에게 제공하거나 더 사용할 수 없는 장난감들은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아동용품을 팔고 살 수 있는 플리마켓 ‘우리동네 당근마켓’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기장군의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될 것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어린이날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기장군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어린이날 행사 당일 기장군육아종합지원센터로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