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주재 특별 안전점검 실시··· 정동선 사장, 현장직원들 의견 수렴

CEO 주재 특별 안전점검에 나선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
CEO 주재 특별 안전점검에 나선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

[환경일보]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24일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CEO 주재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갯골생태공원(해수체험장 공사현장), 정왕평생학습관 등 주요 사업장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별 점검단은 작업장의 위험요소 사전발굴 외에 위해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 근무자들의 의견 청취의 시간도 함께 마련했다.

공사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시민과 근로자를 위한 안전도시 구현을 목표로 중대재해예방활동에 힘쓰고 있으며, 재해경감 우수기업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통해 우수한 안전경영체계도 증명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특별 점검으로 CEO가 직접 현장에 방문하며 안전경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으며, 이후에도 CEO가 주재하는 특별점검을 수시로 시행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그 무엇보다 소중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공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특별점검 및 안전교육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