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체험부스,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공연 등 운영

기장 가족 과학 체험학습 현장 /사진제공=기장군
기장 가족 과학 체험학습 현장 /사진제공=기장군

[기장=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기장군은 오는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장군청 로비 및 야외광장에서 다채로운 과학문화를 체험하는 ‘2023년 기장 가족 과학체험학습’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과학체험학습에는 ‘과학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이라는 주제로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와 과학기술 전문가특강, 과학마술공연 등을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눠서 준비했다.

구체적으로 과학·예술·문화 융합프로그램 체험부스로 구성된 ‘미래를 여는 STEAM 체험존’, 수업유형의 생활과학교실 부스와 가상현실을 체험해 보는 ‘행복을 품은 과학교실’, 과학 골든벨과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 및 과학마술 공연으로 구성된 ‘사이언스 콘서트’를 운영한다.

또한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재미난 과학세상을 즐기며 과학적 탐구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부 행사내용은 ▷열감지 슬라임, UV 슬라임, LED 전동카, 핸드 선풍기 만들기, 별 자외선 목걸이 만들기 등 체험학습프로그램 ▷리사이클링 티 매트 만들기, 기계인형 오토마타 등의 생활과학교실프로그램 ▷과학상식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는 과학 골든벨 ▷게임 및 관련 직업에 대한 과학특강프로그램 ▷해산물 관련 과학마술 공연 등이 있으며, 이 외에 로봇댄스 공연, VR체험·전시 등도 기대해 볼 만하다.

행사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생활과학교실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끼면서 뜻깊은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소양을 키워 미래를 꿈꾸는 아이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