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전문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복지 시설 및 문화행사 봉사활동 수행

자원봉사 전문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안내문  /자료제공=동대문구
자원봉사 전문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안내문  /자료제공=동대문구

[환경일보] =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지원하고자 ‘자원봉사 전문교육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네일아트,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전 과정은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 내 강의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네일아트 과정은 ▷기본케어, 스퀘어와 풀코트 ▷도트 기법 ▷그라데이션 기법 ▷프렌치 기법 ▷핀으로 꽃 그리기 기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캘리그라피 과정은 ▷음절연습과 플펜스케치 ▷짧은 글과 15자 내외 문장 쓰기 ▷페이퍼아트와 캘리의 조화 ▷부채를 직접 만들어보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풍선아트 과정은 ▷봄장식, 요술풍선 기법 익히기 ▷여름장식, 어린이 고객을 사로잡는 풍선 장난감 ▷가을장식, 과일바구니 만들기 ▷겨울장식, 크리스마스 풍선리스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교육 수료 후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활동이 어려운 고령층 및 취약계층의 말벗이 되거나 관내 복지 시설 및 문화행사에서의 재능 나눔 활동, 지역 내 각종 행사 지원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은 이달 30일부터 5주간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모집 인원은 강좌별 20명으로, 5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교육 수료 후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봉사활동이 가능한 관내 주민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네일아트, 캘리그라피 등 교육 수요가 높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을 마친 구민이 재능기부로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배움과 나눔의 기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이번 전문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구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