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5기 참여자 모집··· 전과정 무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5기 참여자 모집 안내문 /자료제공=동대문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5기 참여자 모집 안내문 /자료제공=동대문구

[환경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6월1일부터 7월3일까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5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한 창의적 주민일자리 창출사업’의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4차산업을 이끌어 갈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지역연계형 주민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이번 육성과정은 개인의 특성에 맞춘 개인 상담 후 취·창업을 연계하는 일체형 종합교육으로, 지난해 1~3기수 교육을 통해 총 59명의 수료자와 총 27명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5기 교육과정은 ▷메타버스/Web3 생태계 이해하기 ▷복스에딧 교육 ▷게임메이커 교육 ▷게임기획 ▷메타버스 생태계 PM/PD 교육 ▷샌드박스 펀드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리엔테이션과 실습 교육을 포함해 총 27회차로 진행된다.

교육은 커뮤니티형 일자리 창출 공간 ‘드간데메’에서 진행되며, 이번 5기를 마지막으로 양성사업이 종료될 예정이다.

4차산업과 관련된 취업 및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6월1일부터 7월3일까지 약 한 달간 동사경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7월6일 서류심사와 7월10일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구 관계자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이번 5기 과정을 마지막으로 무료 강의를 종료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교육과정이 참여자들에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 강화와 취·창업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