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달라도 최대 2년까지 지원 확대··· 9월29일 까지 모집

노사발전재단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중인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 실비 지원 제도’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중인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 실비 지원 제도’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환경일보]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김대환)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중인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 실비 지원 제도’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 실비 제도는 재취업지원서비스 기업컨설팅에 참여했던 기업이 재취업지원서비스 제도를 자율적으로 운영할 경우 참여 1인당 최대 5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해주는 정부지원제도이다.

재단은 그간 기업당 1회에 한해 참여 신청받았고 연 3회차에 걸쳐 정기적으로 접수를 진행해왔으나, 5일부터는 보다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적극적으로 재취업지원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기준을 개선해 모집한다.

동일 기업일지라도 참여 대상 근로자가 다를 경우 최대 2년까지의 운영 비용을 기업에 지원하며,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 계획을 기업 내부 일정에 맞게 수립할 수 있도록 수시모집으로 전환해 참여의 폭을 넓힌다.

모집은 9월29일까지이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신청은 사업주 또는 재취업지원서비스 위탁기관을 통해 할 수 있다.

김대환 사무총장은 “중소·중견기업에서 재취업지원서비스 제도를 도입하는 데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기업이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참여 문턱을 낮출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