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대학 41개 프로그램, 기장군민어학당 44개 프로그램 개설

기장군 평생학습 누리집 /자료출처=기장군
기장군 평생학습 누리집 /자료출처=기장군

[기장=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기장군은 6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2023년 제2기 기장군민대학·기장군민어학당’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장군민대학은 일반교육과정·인문과정·5060 신중년과정 등으로 나눠서 강좌를 개설․운영하며, ‘기장군민을 위한 강사 양성과정’, ‘쉽게 오감으로 즐기는 와인’ 등 다양한 취미·교양프로그램부터 자격증과정까지 41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특히 5060 신중년을 대상으로 ‘쉽게 배워보는 바리스타과정’, ‘스마트폰 하나면 나도 유튜버!’ 등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고, 제2의 인생 재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특별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기장군민어학당은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수준별 어학과정 및 모바일화상(전화) 강좌 등 44개의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이번 군민어학당 프로그램에는 영화와 함께 배워보는 초급영어와 우리 아이에게 들려주는 영어동화 구연 등 특별강좌를 개설해, 수강자의 흥미를 한층 더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2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오는 6월 26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10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20세 이상 기장군민 또는 기장군 소재 직장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단 기장군민대학 5060 신중년과정은 197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6월 7~8일 양일간 진행되며, 수강희망자는 기장군 평생학습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기장군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배움을 통해 군민이 만족하고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운영해, 군민들의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