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마면-철마면지사협,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추진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기장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기장군

[기장=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기장군은 지난 6월 11일 철마면 행정복지센터·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철마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철마면민 체육대회 행사에서 지역주민 1500여 명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하기 위해, 위기가구 발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홍보활동을 추진했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 함께 도와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신고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위기가구 발굴을 독려했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했다.

이상연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단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이 전달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재열 철마면장은 “민·관 협력이 디딤돌이 돼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을 발견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다 함께 행복한 복지마을을 실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마면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종합상담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사례관리 ▷자원 연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