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기 기장군민대학...바리스타 과정, 나도 유튜버 등 6개 강좌 운영

기장군청 전경 /사진제공=기장군
기장군청 전경 /사진제공=기장군

[기장=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기장군은 5060 신중년을 대상으로 특별강좌를 개설해, 증장년층의 역량강화와 새로운 인생설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장군은 초고령사회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 중인 중장년층이 주체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장군민대학에서 기장군민 또는 기장군 소재 직장인 중 5060(197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강좌를 개설했다.

제33기 기장군민대학은 지난 3월 개강했으며, ▷‘5060 신중년을 위한 휴대폰 활용’ ▷‘치매케어 강사양성 과정’ 등 4개 강좌를 운영해 수강생들이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고 제2의 인생 재도약을 위한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오는 6월 26일부터 개강하는 제34기 기장군민대학에서는 ▷‘쉽게 배워보는 바리스타 과정’ ▷‘스마트폰 하나면 나도 유튜버!’ 등 5060 신중년을 대상으로 하는 6개 강좌를 개설해, 중장년층의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기장군민대학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5060 신중년들이 새로운 적성 및 관심사를 찾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준비를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