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창의성, 활용성 심사해 우수 작품으로 3개 작품 선정

[환경일보]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7월17일부터 8월18일까지 ‘청계천 6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청계천 생태계’로 작품은 해상도 1920×1080 이상으로 제작된 60초 이내 영상 (짧은 동영상)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청계천 생태환경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단은 출품 작품의 완성도, 창의성, 활용성을 심사해 3개 작품을 우수 작품으로 선정하고 총 1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지난달부터 오는 8월18일 까지 ‘청계천 존치교각’ 의 야간조명 디자인을 모집하는 ‘청계천은 캔버스’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공모 주제는 ‘청계천 존치교각과 어울리는 야간 조명 디자인’으로 2000 × 2000 픽셀 이상의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3개의 우수작품에 총 3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청계천 60초 영상’ 및 ‘청계천은 캔버스’ 공모전의 심사결과는 9월 중 발표 예정이며, 수상작은 각종 정책자료, 홍보물 및 누리집, 사회관계소통망(SNS) 등에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계천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고 건강한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의 대표명소인 청계천의 매력을 확산시켜 이용시민에게 멋진 추억을 선물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서울시설공단은 14일 국립생태원과 청계천 생태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계천의 생태보전과 함께 ‘청계 라이브 패션쇼’, ‘청계천 가을 낭만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자료제공=서울시
/자료제공=서울시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