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17일 고성군청 2층 회의실에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총동문회(회장 김평식),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욱)과 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교육 업무협약은 고성군 미래인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봉사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총동문회는 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문 인적자원 지원과 교육 분야별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고성군과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갖는다.

특히, 연세대 교육대학원 총동문회에서는 동문들의 경력과 지식을 살려 교육계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교육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효율적인 공부 방법 및 국내 최고 전문가를 통한 체계적인 진로 진학 자문 등 다양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이번 교육 업무협약 체결 이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총동문회, 고성교육지원청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고성군 미래인재 육성 방안을 논의해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