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위한 간담회 개최./사진제공=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위한 간담회 개최./사진제공=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와 송파소방서(서장 장만석)는 가락시장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유통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간담회를 지난 7월 20일에 개최하였다.

가락시장은 시설노후화와 지게차 등 물류운반 장비가 4천여 대가 있고, 가락몰에는 다중이용시설 밀집 등 화재위험이 높은 곳으로 송 파소방서에서도 특별 안전관리 대상이다.

공사에서는 여름철 전기사용량이 많아 화재위험이 높은 청과동, 수산동 등 노후 된 점포내부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셀시하고 있으며 열화상 카메라를 활용 물류운반장비 안전점검 등 화재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송파소방서 장만석 서장은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긴급 연락체계 운영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공사에서 요청 시 유통인 대상 소방훈련이나 교육에 적극 지원하겠다.

그리고 현대화사업 추진중인 채소2동 건축공사 현장도 매월 안전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