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공식 유튜브에 ‘노동개혁 정식사전’ 운영

[환경일보]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고용노동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노동개혁 정식사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간 정부는 지속 가능하고 활력 넘치는 미래지향적 노동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노동개혁을 적극 추진해 왔다.

노동개혁 정식사전은 장관이 직접 출연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1:1 대담 형식으로 노동개혁의 필요성과 내용에 대해 소상히 말씀드리고, 댓글 등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고 고용노동부는 설명했다.

그 첫 번째 프로그램은 개혁의 핵심과제인 노사법치를 주제로 7월24일 고용노동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이 장관은 성균관대 조준모 교수와 함께 노사 법치주의의 주요 과제인 ▷노조 회계 투명성 강화, ▷채용 공정성 개선 ▷임금체불, 포괄임금 등 불법·부당한 관행 개선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정부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이어서 노동시장 약자 보호(이중구조 개선, 포괄임금 오남용 근절), 사회적 대화 등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이정식 장관은 “국민께 한 걸음 다가가는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노동개혁의 필요성과 추진상황, 성과 등을 잘 설명드려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 과정에서 국민 의견을 충실히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