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대 국내 메이저 품질평가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한국표준협회·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항공 서비스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제14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는 지난 5월 25일~8월 18일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20세~60세 미만 남녀 총 1만2431명에게 면접원이 가구방문을 해 1대 1로 면접을 한 결과이다.
이 조사 결과를 보면 지난해 서비스 지수는 57.7이었으나, 올해 62.8로 무려 5.1포인트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29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국가고객만족도지수 1위 기업에 뽑힘으로써 이 부문 8년 연속 수상업체가 됐으며, 8일 한국표준협회의 주관으로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으로는 6년 연속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