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원하는 구인처 400개 사가 한자리에

[환경일보]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영중, 이하 ‘공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코트라, 서울특별시, 국립국제교육원, 금융감독원 등과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를 공동 개최한다.

글로벌 탤런트 페어는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글로벌일자리대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최초로 통합 개최하는 초대형 채용박람회다.

개최 기관들은 글로벌 인재를 원하는 구인기업 400개 사를 이번 행사에 초청한다. 공단은 코트라와 함께 해외구인처 120여 개 기업과 구직자의 채용 면접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 탤런트 페어의 주요 프로그램은 ▷기업채용관 ▷JOB 콘서트 ▷1:1 취업컨설팅 ▷현장(행사장) 방문 이벤트 등이다.

기업채용관에서는 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해 1:1 면접과 상담을 지원한다. J잡콘서트는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을 통해 청년들에게 취업전략과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는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취업컨설팅을 통해 외국어 이력서 첨삭과 인공지능 모의면접, 심리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영중 이사장 직무대행은 “3개 박람회가 통합되는 글로벌 탤런트 페어의 성공적 개최를 바란다”며,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관계기관과 계속 협업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고용노동부
/자료제공=고용노동부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