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무원법 등 관계 법령에 따른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2023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을 실시해 지방공무원 4명을 신규 채용한다.

이번 임용직급은 9급이며, 직렬별 선발 예정 인원은 시설(일반토목)직 3명, 시설(건축)직 1명으로 총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18세 이상(2005.12.31. 이전 출생자)으로 공고일(2023.8.21.) 이전까지 고성군에 주소를 둔 기간이 총 3년 이상 이거나 공고일 이전부터 최종면접일까지 주소지가 고성군으로 돼 있어야 한다.

또한, 관련 분야의 유효한 자격(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지방공무원법 등 관계 법령에 따른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여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고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원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군청 총무행정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원서 접수자들을 대상으로 9월 16일(토) 필기시험을 치른 후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성 검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10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총무행정관 인사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설직 경력경쟁 채용에 역량 있는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응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