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기관 조직 문화 및 업무 혁신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건설근로자공제회와 시흥도시공사가 주니어보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건설근로자공제회
건설근로자공제회와 시흥도시공사가 주니어보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건설근로자공제회

[환경일보] 건설근로자공제회(이하, ‘공제회’)와 시흥도시공사(이하, ‘공사’)은 25일 은계1어울림센터에서 ‘기관혁신 등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의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공제회 영브릿지와 공사 주니어보드 곰즈는 조직문화 및 업무혁신을 위한 상호협력 필요성에 공감했다.

협약내용으로는 ▷조직문화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발굴 및 참여 ▷조직문화 가치 중요성 인식개선 활동 ▷기관 상호간 주요사업 홍보 및 행사 등 상호협조 등이다.

공제회 영브릿지와 공사 곰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피드백하는 조직문화 교류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공제회 영브릿지(YB)는 젊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 및 건전한 창의문화 조성을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해 현재 MZ세대 직원 8명이 4기 활동을 하고 있다.

공제회 영브릿지 직원 대표(의장)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참신한 조직문화 및 업무개선 활동을 공유해 다니고 싶은 회사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