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농어촌공사-전남장애인체육회 협력 추진

[환경일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영록)와 지난 12일 전남도청에서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체육선수 채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그간 장애인 고용 의무 이행 및 고용안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2022년 트루컴퍼니(장애인고용 신뢰기업) 금상을 받는 등 장애인 고용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채용 방식을 다각화하여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 소속 육상, 축구, 탁구 등 16개 종목의 장애인 체육선수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제공=용인시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제공=용인시

장애인 체육선수는 안정된 여건에서 전문체육인의 기량을 키울 수 있고, 장애인 체육선수를 고용한 사업체는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을 실천하는 긍정적 이미지를 조성하는 등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은 지역 장애인과 기업 모두에 도움이 되는 모델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한국농어촌공사가 지역사회에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앞장서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올해 11월 3일 전남에서 개최되는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함께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하면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확대와 안정을 위하여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