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반시축제 및 산림교육프로그램 체험 등 제공

[환경일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국립청도숲체원은 청도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역사·문화·축제 등을 연계한 2차 숲관광 사업 ‘청도 숲속 놀이학교’를 10월 6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도숲속놀이학교는 국립청도숲체원이 주최하고 청도군의 유일한 산림복지전문업인 청도숲속놀이터 협동조합이 운영, 청도 지역의 숲 관광을 테마로 한 지역 체류형 기획 사업이다.

해당 시기 청도지역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청도역에서부터 시작하여 지역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선비 숲 체험’과 ‘읍성 물들임(林)’ 등의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청도군 신지생태공원, 청도읍성 등을 경험하고 힐링한다.

청도 숲속 놀이터 협동조합 /사진제공=국립청도숲체원
청도 숲속 놀이터 협동조합 /사진제공=국립청도숲체원

특히, 산림복지전문업과 함께 산불 피해목과 목재 자투리를 활용해 직접 만들어보고 탄소중립의 소중함을 알아보는 ‘째깍째깍 탄소시계’ 프로그램을 특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청도군의 가장 큰 축제인 ‘청도반시축제(10. 6.∼8.)’와 연계하여 축제현장을 즐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코스를 구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더한다.

임용진 국립청도숲체원장은 “청도군 숲관광 체험과 함께 지역축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본 사업을 통해, 청도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풍부한 산림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숲과 가까워지는 일상을 체험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