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중·고 18개교에 교육경비보조금 1억6500만원 지원

동대문구가 관내 초·중·고 18개교에 교육경비보조금 1억6500만원을 지원한다. /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가 관내 초·중·고 18개교에 교육경비보조금 1억6500만원을 지원한다. /사진제공=동대문구

[환경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다양한 문화축제와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지평을 넓히고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고자 관내 초·중·고 18개교에 교육경비보조금 1억6500만원을 지원한다.

구는 학생들의 창의 예술 교육을 위해 1인 1악기 프로그램, 오케스트라, 국악 특성화 교육과 학생들의 개성과 소질 계발을 위한 학교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해왔으며, 올해 초등학교 대상으로 문해력 향상을 위한 ‘하루 한 줄 쓰기’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도 하였다.

이번 지원으로 예술분야 전문가와 함께 1인 1악기 프로그램, 오케스트라, 동아리 활동 등의 발표회를 진행하거나, 그림·조각·글·사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각 학교 특성에 따라 문화 예술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각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펼쳐보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학생들의 예술적 열정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경희초등학교 외 7개 초등학교에서는 문예 한마당·종합예술제·가족 한마당 예술제, 전동중학교 외 5개 중학교에서는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학교 축제․힐링 음악회, 경희여자고등학교 외 3개 고등학교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연주회·동아리 발표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문화 예술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와 협동심을 키우며 예술적 열정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 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