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지역주민 소통하는 성공적인 동반 축제로 자리매김

광주대학교 대동제 참석자들 /사진제공=광주대학교
광주대학교 대동제 참석자들 /사진제공=광주대학교

[광주=환경일보] 정동호 기자 =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민이 한데 어우러진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 '2023학년도 대동제' ‘이리 온화랑 업고 놀자’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전했다.

제39대 ‘온화’ 총학생회 주관으로 지난 11~12일 이틀 동안 정문 주차장 특설무대 및 엔터파크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동제는 다채로운 무대 행사와 체험 부스, 주막 및 푸드트럭 운영 등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로 가득한 축제였다.

김동진 총장은 11일 개막식에서 “시리도록 푸른 하늘과 형형색색 물들어가는 단풍이 한 폭의 풍경화처럼 수놓아진 이 아름다운 가을날, 재학생·교직원·지역민 모두가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마음껏 즐기고 젊은 함성을 내지르며 스트레스를 털어내시길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초청가수 스컬&하하, 케이시, 청하는 열정적인 공연으로 대동제의 흥을 최고조로 끌어올렸고, 극단 ‘얼쑤’와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단의 이색 공연도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취·창업, 전통놀이 체험, 스포츠 체험, 사회봉사 체험 등 4개 테마로 구성된 체험 부스에는 학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졌고, 취·창업 골든벨 경진대회와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실패 스케치북’ 프로그램은 특히 주목을 받았다.

또한 입학처 주관으로 '완내스(완전 내 스타일)' 의 개별 프로그램과 스포츠과학부 주관 고교·대학 풋살대회 등의 볼거리를 제공, 대학축제를 넘어 성공적인 지역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동진 광주대 총장 /사진제공=광주대학교
김동진 광주대 총장 /사진제공=광주대학교

김동진 광주대 총장은 '기업가정신'을 모토로 ‘실패가 용인되는 캠퍼스’를 운영,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소통과 협력, 자기주도형 학습역량 강화 및 인공지능을 기반한 지역산업연계형인재 교육과 비즈니스센터 운영을 통해 취·창업을 적극 지원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헌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