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포레스트 3호 조성 기념행사 /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We 포레스트 3호 조성 기념행사 /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7일(금) 강원도 동해시 괴란동 일대에서 동부지방산림청, 삼척국유림관리소, 트리플래닛과 함께 탄소중립 상생 숲 ‘We 포레스트 3호’ 조성 기념행사를 시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한 기관 관계자들이 상생 숲 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식수를 했으며, 올해 말까지 소나무 등 총 1만 그루의 나무를 식재해 We 포레스트 3호 상생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상생 숲 조성 부지는 자연환경 복구가  시급한 2022년 동해안 산불피해지 중 피해 규모, 주민 거주지 인접성 등을 고려해 사업 추진 효과가 큰 강원도 동해시를 선정했다. 

한난이 추진하는 We 포레스트 사업은 ‘우리가 만들고, 우리가 누리고, 우리가 함께하는 숲’이란 의미로 2021년 5월 참여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 협약 기간 중 대관령 숲길에 2만 그루(2021년~2022년), 이번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에 1만 그루(2023년) 등 총 3만 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인근 마을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을 브랜드 구축 및 마을기업 육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송현규 한난 부사장은 “We 포레스트는 민·관·공 협업으로 탄소중립 실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한난의 핵심 사회공헌 사업”이라며, “에너지 사각지대 해소, 지역 균형 발전 등 사회 현안을 적극 해결하는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