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누리집이나 앱에서 정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확인

동대문구청 전경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청 전경 /사진제공=동대문구청

[환경일보] 지난 26일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정부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 대표 포털인 정부24 누리집이나 앱에서 로그인 한 번으로 정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중앙부처 서비스 1000여 개, 지자체 서비스 6500여 개를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회적·디지털 약자의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온라인 신청과 동일한 맞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그동안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2020년 중앙부처를 시작으로 2021년 지자체 서비스 제공으로 확대하고 2022년에는 공공기관(지방공기업·출자출연기관) 서비스로 확대 시행해 2022년 말 기준 1만여 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10월 현재 보조금 24를 통해 미취업청년 자격취득 활동비 지원, 출생 축하 용품 지원, 취약계층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등 89개의 수혜적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구민들이 미처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보조금24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서비스가 등록·제공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