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500여 명 지역 농업 발전 다짐

대전시 제9회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개최 (중앙에 이장우 대전시장)  /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 제9회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개최 (중앙에 이장우 대전시장)  /사진제공=대전시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대전광역시는 1일 대전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여성농업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여성농업인’이라는 주제로 ‘2023년 제9회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과 김진오 대전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여러 내빈들이 참석해 여성농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애쓰고 있는 한국생활개선 대전광역시연합회 김정순 회장과 회원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16명의 수상자에게 아낌없는 축하를 보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이장우 시장이 올해 수해와 산불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여성농업인과 80세 이상 독거노인들을 위해 “사랑의 쌀국수 나누기”를 함께 하며 이웃의 정을 나누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여성농업인들은 지속 가능한 농업과 매력 있는 농촌을 만들자는 다짐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지역별 경진대회, 대동 한마당 등 한마음 잔치를 즐겼다.

한편,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여성농업인 한마음대회는 농업 개방화 시대를 이끌어가는 여성농업인으로서의 사명감 고취와 지역 농업·농촌을 이끌어 가고 있는 리더로서 급변하는 농업환경의 대응 방안 모색, 여성농업인 화합과 단결력 제고를 통한 조직강화, 농업 발전을 위한 여성농업인의 자세와 역할 모색 등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