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미국 등 11개국 43개 기업 참여, 324명 채용 예정

[환경일보]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영중, 이하 ‘공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청년들을 위해, 부산광역시청에서 해외취업 엑스포 2023 부산(이하, ‘엑스포’)을 부산경제진흥원과 2일 공동 개최한다.

엑스포는 고용노동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공단과 부산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일본(23개 기업), 미국(6개 기업) 등 11개국 43개 기업이 참가해 지역 청년 32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과 부산경제진흥원은 엑스포에서 해외취업 설명회와 해외취업 상담관을 운영한다.

해외 취업 설명회에는 ▷해외 주요 국가 취업 준비특강 ▷국제기구 진출 및 워킹홀리데이 설명회 ▷이력서 및 면접 준비 특강 등이 마련된다.

해외취업 상담관은 ▷국가별 해외취업 상담 ▷면접․이력서 컨설팅(영문/일문) ▷영어 원어민 1:1 면접 코칭을 지역 청년들에게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모든 콘텐츠를 제한 없이 체험할 수 있다.

청년들은 사전 예약이나 현장 접수를 통해 엑스포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월드잡플러스 또는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영중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로 우리 청년들이 글로벌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관계기관과 협력해 청년의 해외 진출에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고용노동부
/자료제공=고용노동부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